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래머 멤버십 마틸다 #1~#4 대본 다운로드

by eaee 2020. 12. 7.
반응형

마틸다1~4대본.docx
0.02MB

 

마틸다 #1

 

쉐도잉 https://youtu.be/HEeMxvMkzSo

무자막 https://youtu.be/w7eelxqW0Dc

 

Where are the children's books, please?

어린이책은 어디에 있나요?

 

In that room, right over there. Would you like me to pick you out one with lots of pictures in it?

저쪽에 있는 방에 있단다. 그림이 많이 있는 책을 하나 골라줄까?

*Would you like me to pick you out ~ : 너한테 ~를 골라줄까? / pick out : ~을 고르다, ~으로 선택하다

*would like to + 동사원형 : ~하고 싶다 / would like someone to + 동사원형 : ~ ~하기를 원하다

*one with lots of pictures : 그림이 많이 있는 책

 

No, thank you. I'm sure I can manage.

괜찮아요. 제가 혼자 할 수 있어요.

*No, thank you : 원하지 않는다고 공손하게 말할 때 '괜찮아'

*I'm sure : 확신할 때, 자신 있을 때 '분명 ~'

*manage : 힘든 일을 해내다, 어떻게든 해보다

 

From then on, everyday, as soon as her mother went ​to bingo, Matilda walked ten blocks to the library.

그때부터, 매일, 엄마가 빙고하러 가자마자, 마틸다는 10 블록을 걸어서 도서관에 갔어요.

*from then on : 그때부터

*as soon as + 주어 + 동사 ~ : ~ ~하자마자

*go to bingo : 빙고게임을 하러 가다 / go - went - gone

*walk ten blocks to library : 도서관까지 10블록을 걸어가다

 

You know you can have your very own library card, and then you could take books home. and you wouldn't have to walk here everyday. you could take as many as you like.

있잖아 얘야, 네 도서관 카드를 만들 수 있단다. 그런 다음에 책들을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어. 그러면 매일 여기에 걸어오지 않아도 된단다. 네가 원하는 만큼 빌려 갈 수도 있어.

*your very own + 명사 : 너 자신만의

*wouldn't have to + 동사원형 : ~하지 않아도 될 거야 / would have to + 동사원형 : ~해야 할 거야

*as many as + 주어 + 동사 ~ : ~ ~하는 만큼 많이

as 원급 as 영어 표현

That would be wonderful.

그거 정말 좋겠네요.

 

These books gave Matilda a hopeful and comforting message. You are not alone.

이 책들은 마틸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주었어요. 넌 혼자가 아니라는.

*give someone something : ~에게 ~을 주다 / give - gave - given : 주다

*hopeful : 희망에 찬, 희망적인

*comforting : 위로가 되는, 힘이 되는

 

 

마틸다 #2

 

쉐도잉 https://youtu.be/e-HdtIYQUUg

무자막 https://youtu.be/NMlKzex_M5E

 

We have a new student with us today.

오늘 새로운 학생이 있어요.

Now, you all remember how scary your first day of school was.

, 너희들 모두 기억하고 있지 학교 첫날 얼마나 겁이 났었는지.

 

*now : 말을 시작할 때 주의를 끌려고 하는 말

*you all = all of you : 너희들 모두

*how + 형용사 + 주어 + be 동사 : 주어가 얼마나 ~한 지 / how + 부사 + 주어 + 행동동사 : 주어가 얼마나 ~하게 ~하는지

*동사 remember의 목적어 역할을 하는 의문사 절입니다, 문장에서 주어나 목적어 자리에 오기 위해서 명사 역할을 할 때에는 의문사 + 주어 + 동사의 어순으로 말합니다.

간접의문문 형태로 말하는 의문사절

So I'd like you to be especially nice to Matilda.

그래서 선생님은 너희들이 마틸다에게 특별히 친절하게 대했으면 해.

*I'd like = I would like

*would like + 명사 = want = 명사 : ~을 원하다 / would like to + 동사원형 = want to + 동사원형 : ~하고 싶다 / would like someone(목적격) + to + 동사원형 : 어떤 사람이 ~하기를 바란다

would like to / want to 영어 표현

*especially : 특별히

*nice to : ~에게 친절한

Could you get her workbook for her, please.

마틸다에게 워크북을 가져다주겠니?

 

*Could you~? / Can you~? : 부탁할 때

*get someone something : ~에게 ~을 가져다주다, 사다 주다

Yes, Miss Honey.

, 허니 선생님.

 

You've come on a very good day.

네가 아주 좋은 날에 왔단다.

 

*have + 과거분사 : 과거에 ~해서 지금 ~인 상태이다, 과거의 행동이 현재에도 영향을 줄 때

*come - came - come : 오다

have + 과거분사, 현재완료 영어 표현

*요일, 특정한 날 앞에는 전치사 on을 씁니다.

Because we're going to review everything that we've learned so far.

우리가 지금까지 배운 모든 걸 복습할 거거든.

 

*be going to + 동사원형 : ~할 예정이다

*everything that + 주어 + 동사 ~ : everything, something, anything과 같은 선행사를 꾸며주는 문장은 관계대명사 that으로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주격 관계대명사 who / that 구분해서 말하기

*have + 과거분사 + so far : 지금까지 계속 ~해왔다

We've been working on the two times tables.

우리는 구구단 2단을 공부하고 있단다.

 

*have been + 동사 ing :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다

*have + 과거분사 형태인 현재 완료문장으로도 계속 ~해 왔다는 의미로 말할 수 있지만, 계속 해오고 있다는 의미를 더 강조하면서 말할 때에는 현재완료 진행형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완료 진행 영어 표현

*work on something : 훈련하다, 연습하다, 어떤 것의 발전을 위해서 시간을 보내다

*times tables : 구구단

*the two times tables : 구구단 2

Two times seven?

2 곱하기 7?

 

Fourteen.

14.

*times : ~으로 곱한

*2 times 7 is 14 또는 2 times 7 equals 14이라고 말합니다.

 

Or thirteen times three hundred seventy nine.

그럼 13 곱하기 397?

 

Four thousand nine hundred twenty seven.

4927.

 

Beg your pardon?

다시 말해볼래?

 

*I beg your pardon = Could you please repeat what you just said : 다시 말해달라고 부탁할 때

*I beg your pardon은 다시 말해 달라는 의미 말고 공손하게 미안하다고 말할 때에도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I think that's the answer.

그게 정답인 거 같아요.

 

*answer : , 대답, 대답하다

 

 

마틸다 #3

 

쉐도잉 https://youtu.be/xBWfDD29XwY

무자막 https://youtu.be/bM86lvxY_0M

 

When I left my home, I had to leave all my treasures behind.

내가 집을 떠났을 때, 난 모든 내 보물들을 남겨두고 와야 했어.

*leave some place : ~를 떠나다 / leave something (behind) : ~를 남겨두다 / leave - left – left

동사 leave 다양한 의미 영어 표현

 

​Treasures?

보물들이요?

Photographs of my mother and father, and a beautiful doll my mother gave me. Lissy Doll, I called her.

우리 엄마, 아빠의 사진들이랑, 우리 엄마가 나한테 주신 정말 예쁜 인형. 리시 돌, 나는 그 인형을 그렇게 불렀단다.

*photographs of someone : ~를 찍은 사진들

*a beautiful doll (that) my mother gave me : 우리 엄마가 나에게 주셨던 예쁜 인형 / give - gave - given ​

목적격 관계대명사 영어 표현

Why don't you run away?

도망치지 그러셨어요?

*why don't you + 동사원형 : ~하면 어때? ~하지그래?

Why don't you ~? / Why don't we ~? 영어 표현

*run away : 도망가다

I've often thought about it, but.. I can't abandon my children. And If I couldn't teach I'd have​ nothing at all.

나도 자주 그 생각을 해봤지, 하지만.. 나의 아이들을 두고 떠날 수는 없단다. 만일 내가 가르칠 수 없게 된다면, 나한테 정말 아무것도 없게 될 거야.

*have thought about it : 그것에 대해서 생각을 해왔다, 해 본 적이 있다 / think - thought - thought

*think about : ~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다 / think of : ~것을 떠올려보다, 단순히 ~을 생각하다

*abandon : 버리다, 버리고 떠나다

*If I couldn't teach : 내가 가르칠 수 없다면, 현재 사실과 다른 일을 가정 / I would have nothing at all : 나한테는 아무것도 없겠지, 가정한 일의 결과 예상 / 가정법 과거 문장

현재 사실과 다른 상상을 하는 가정법 과거 문장 영어 표현

You're very brave, Miss Honey.

하니 선생님, 정말 용감하세요.

Not as brave as you.

너만큼 용감하진 않지.

*not as brave as : ~만큼 용감하지 않은 / as brave as : ~만큼 용감한

as 급 as 영어 표현

 

  

마틸다 #4

 

쉐도잉 https://youtu.be/l_NtecPAP_E

무자막 https://youtu.be/GvAzK1UCuZg

 

You'll never believe what I got you!

제가 뭘 가져왔는지 믿지 못하실거예요!

*will never believe : 절대 믿지 못할거야

*what I got you : 제가 당신에게 가져온 게 무엇인지, 동사 believe의 목적어인 의문사절

간접의문문 형태로 말하는 의문사절

 

I will be teaching your class today.

오늘은 내가 너희 반 수업을 할 거야.

*I will be teaching : 내가 가르치고 있을거야

*will be + 동사원형 : ~하고 있을거야 / ​미래의 일을 좀 더 명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미래 진행형을 써서 말합니다.

She is really raving mad. Sure she knows the doll is missing.

교장선생님이 정말 엄청나게 화가 나 있어. 틀림없이 인형이 없어진걸 알고 있는거야.

*be raving mad : 굉장히 화가난 상태이다

*the doll is missing : 인형이 사라지다 / the missing doll : 사라진 인형

*she knows (that) the doll is missing : 동사 know의 목적어인 that 명사절 / 접속사 that은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접속사 that 이끄는 명사절

 

Maybe I could go back to the house put the doll back while she's still at school.

어쩌면 교장선생님이 학교에 있을 동안에 내가 그 집에 다시 가서 인형을 도로 갖다 놓을수도 있을거야.

*could :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거야 / 가능한 일

과거의 능력 could / 미래의 가능성 could 영어 표현

*put something back : ~을 다시 갖다 놓다

*~동안에 : while + 주어 + 동사 / during + 시간의 의미가 있는 명사 / for + 숫자, 시간의 양을 나타내는 명사

*while + 주어 + 동사(미래일때에도 현재형을 씁니다)

while / during / for 영어 표현

 

​No. I can't do that.

아냐, 난 못해.

Calm down, Miss Honey, really.

진정하세요, 하니선생님, 정말이요.

*(주어없이) Calm down : 진정하세요 / 주어 + calm down ~ : 진정되다, 진정시키다, 가라앉히다

You promised you wouldn't go back in that house again.

네가 다시는 그 집에 또 가지 않겠다고 약속했잖니.

*would : (과거에 한 말을 다시 할 때) will의 과거

*won't - wouldn't + 동사 : (약속할 때) ~하지 않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