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1
쉐도잉 https://youtu.be/Xu6ChePkXTk
Egypt, what's it like?
이집트는 어때?
*What's someone / something like? : 어떤 사람이나 어떤 것의 모습, 특징, 성격 등에 대해 물어볼 때
*How is someone / something? : 어떤 사람의 컨디션이나 경험, 어떤 것의 상태에 대해 물어볼 때
Brilliant, loads of old stuff like mummies, tombs.
아주 멋졌어, 미이라나 무덤 같은 오래된 것들이 많더라.
*loads of + 복수 명사 / 셀 수 없는 명사 : 많은
*like : (예를들면) ~같은
*mummy : 미이라
*tomb : 무덤
Even Scabbers enjoyed himself.
스캐버까지도 재미있어 했어.
*even : ~조차도, 까지도
*enjoy oneself : 재밌는 시간을 보내다
You know? Egyptians used to worship cats.
이집트 사람들이 고양이를 숭배했었다는 거 알아?
*Egyptians : 이집트 사람들
*used to + 동사원형 : (과거의 반복된 습관) ~했었다, ~하곤 했다
*worship : 숭배하다
Along with the dung beetle.
쇠똥구리랑 마찬가지로 말이지.
*along with : ~와 마찬가지로, ~와 함께
*dung beetle : 쇠똥구리
Harry, I wonder if l might have a word?
해리, 잠깐 얘기 좀 할 수 있을까?
*I wonder if + 주어 + 동사 : 정중하게 요청할 때
*have a word : 잠깐 이야기하다
Yeah, sure.
그럼요.
Looking forward to a new term?
새 학기가 기대되니?
*look forward to + 명사 : ~를 기대하다, 고대하다
*term : 학기
Yeah, it should be great.
네, 굉장할 거예요.
*should be : (추측) ~일 것이다 (조언) ~여야 한다
*should는 would를 써서 말할 때 보다 확신이 있는 느낌입니다.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2
쉐도잉 https://youtu.be/rkKk-fe1VS0
Does it hurt terribly, Draco?
많이 아파, 드레이코?
*hurt - hurt - hurt : 아프다, 다치다
*Does it hurt~? : It hurts의 의문형
*terribly : 심하게, 끔찍하게 / terrible : 심한, 끔찍한
lt comes and it goes.
아프다 말다 그래.
*lt comes and it goes :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한다고 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l consider myself lucky.
내가 정말 운이 좋았지.
*l consider myself lucky = I believe that I am lucky.
*consider + 목적어 + 명사 / 형용사 : ~를 ~라고 여기다
*주어 I의 목적어가 주어와 같을 경우에는 재귀대명사 myself를 목적어로 합니다.
I went to Madam Pomfrey, another minute or two and l could've lost my arm.
폼프리 부인한테 갔더니 조금만 더 늦었으면 내 팔을 잃을 수도 있었대.
*go - went - gone : 가다
*another : 또다른
*a minute or two : 잠시
*lose - lost - lost : 잃다, 잃어버리다
*could've + 과거분사 : ~했을 수도 있어, ~였을 수도 있어
l couldn't possibly do any homework for weeks.
몇 주 동안 숙제를 하나도 할 수가 없어.
*couldn't possibly : 하려는 말을 강조할 때 can, could와 함께 possibly를 씁니다.
*부정문에서는 any + 복수명사 / 셀수 없는 명사, 긍정문에서는 some + 복수명사 / 셀수 없는 명사로 말합니다.
*for weeks : 몇 주 동안
He's really laying it on thick, isn't he?
저 애는 정말 허풍이 심하지 않아?
*lay it on thick = pile it on thick : 과장하다, 허풍떨다, 추켜세우다
*lay - laid - laid : 놓다, 두다
*thick : 두꺼운, 두툼한 / 두꺼운 부분
*be 동사의 부가 의문문을 만들 때 긍정은 축약형 부정으로 부정은 긍정으로 반문합니다.
He's laying it on thick, isn't he?
He isn't laying it on thick, is he?
Yeah, but at least Hagrid didn't get fired.
그래도 해그리드가 해고되지는 않았잖아.
*at least : 안 좋은 상황 속에서도 얻을 수 있는 좋은 점에 대해서 말할 때
*didn't get : got의 부정
*get fired : 해고되다, 해고 당하다
Yeah, but l hear Draco's father's furious.
하지만 드레이코 아버지가 엄청 화가 나셨다고 들었어.
*I hear ~ / I've heard ~ : 전해 들은 것에 대해 말할 때
*furious : 심하게 화가 난
We haven't heard the end of this.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야.
*hear - heard - heard : 듣다
*haven't + 과거분사 : 과거에 ~하지 않아서 현재에도 ~하지 않은 상태이다
*haven't heard : 듣지 못해서 알지못하는 상태이다
*the end : 끝, 마지막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3
쉐도잉 https://youtu.be/bzXuNCNh6z8
Professor, why do the dementors affect me so?
교수님, 왜 저는 디멘터를 보면 그렇게 심하게 충격을 받는 거죠?
*affect : ~에게 영향을 주다, 병이 나게 하다, 충격을 주다의 의미로 주로 동사로 쓰입니다.
*effect : 영향, 효과의 의미로 주로 명사로 쓰입니다.
*so : 대단히, 너무
Dementors are amongst the foulest creatures to walk this earth.
디멘터들은 이 지구에 있는 가장 잔혹한 생물들 중 하나지.
*amongst = among : (분명히 구분되어지지 않는 것들) 사이에, 가운데
*between : (분명히 구분되는 것들) 사이에, 가운데
*foul : 역겨운, 악독한, 잔혹한
*the + 형용사의 최상급 + 명사 + to 부정사 : to 부정사 하는 가장 형용사한 명사
*the foulest creatures to walk this earth : 이 지구를 걸어다니는 가장 잔혹한 생물들
*to walk this earth 는 to exist와 같은 의미로 '존재하는'이라는 표현입니다.
They feed on every good feeling, every happy memory.
그것들은 모든 좋은 기분, 모든 행복한 기억들을 먹고살지.
*feed - fed - fed : 먹이를 주다, 밥을 먹이다.
*feed on = feed off : ~을 주로 먹고살다, ~으로 인해 강해지다.
You are not weak, Harry.
네가 약한 게 아니란다, 해리.
You have nothing to be ashamed of.
수치심을 느낄 필요 없어.
*have nothing to + 동사원형 : ~할 것이 없다.
*have something to + 동사원형 : ~할 것이 있다.
*be ashamed of + 명사 : ~를 부끄러워하다, ~에 수치심을 느끼다.
l'm scared, professor.
전 겁이 나요, 교수님.
*scare : 겁을 주다
*scared : 겁을 먹은, 무서워하는
*look scared : 겁먹어 보이다
l'd consider you a fool if you weren't.
네가 겁을 안 낸다면, 난 널 바보라고 생각하겠지. (겁이 나는 게 당연해)
=I'd consider you (to be) a fool
= I'd consider that you are a fool
*consider + someone + (to be) 명사/형용사 : ~를 ~로 여기다, 생각하다.
= consider that + someone + be 동사 + 명사/형용사
*주어 + would + 동사원형 ~ + if + 주어 + 과거 동사~ : (2nd conditional 가정법 과거) ~라면 ~할 거야.
= If + 주어 + 과거 동사 ~, 주어 + would + 동사원형 ~
l need to know how to fight them.
전 그것들과 싸우는 법을 알아야 해요.
*need to + 동사원형 : ~해야 한다, ~할 필요가 있다.
*how to fight them : (know의 목적어인 의문사 구)어떻게 그것들과 싸우는지
You could teach me.
교수님이 제게 가르쳐 주실 수 있잖아요.
*could가 can의 과거가 아닐 때 :
1) 추측할 때
2) 제안할 때
3) 실제가 아닌 일 상상할 때
4) 가능성이 있을 때
*teach + 목적어 + how to 동사 : 목적어에게 동사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다.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4
쉐도잉 https://youtu.be/mJZnacYymOg
Beautiful day!
멋진 날이야!
Gorgeous, unless, of course, you've been ripped to pieces!
물론 멋진 날이지, 네가 호되게 비난받고 있는 거 빼고는 말이야.
*gorgeous: 아주 멋진
*unless : ~인 경우를 제외한다면, ~가 아니라면
*have been ripped to pieces : 심하게 질책 받고 있다 / rip to pieces : 조각조각 찢다, 크게 해를 끼치다, 심하게 질책하다 / have been + 과거분사 : 현재완료형과 수동태형이 합쳐진 문장, 과거에 다른 행위자가 한 행동의 결과가 현재에 관련이 있을 때, 현재까지 계속될 때
*rip : 찢다 / be ripped : 찢기다 / be + 과거분사 (수동태) : 주어가 아닌 다른 행위자가 하는 행동을 말할 때
Ripped to pieces? What are you talking about?
비난을 받다니? 무슨 말 하는 거야?
*What are you talking about? :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이해되지 않을 때, 하는 말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Ronald has lost his rat.
로날드가 자기 쥐를 잃어버렸대.
*has lost : 과거에 잃어버려서 현재 찾지 못했다 / lose - lost - lost : 잃어버리다
I haven't lost anything! Your cat killed him!
난 아무것도 잃어버리지 않았어! 네 고양이가 내 쥐를 죽였잖아!
*haven't lost : 잃어버린 적이 없다
*anything : 아무것도, 어떤 것도
Rubbish!
말도 안 되는 소리야!
*rubbish : 말도 안 되는 소리, 형편없는 것, 쓰레기
Scabber's gone.
스캐버가 사라졌어.
*be gone : 사라지다, 없어지다 / has gone : 다른 곳에 가서 현재 여기에 없다
Maybe you should learn to take better care of your pets.
어쩌면 넌 애완동물 더 잘 키우기나 배우는 게 더 좋을지도 몰라.
*maybe : 아마도, 어쩌면
*should : ~하는 게 좋겠어, 일반적인 조언
*learn to + 동사원형 : ~하는 것을 배우다
*take care of : ~를 돌보다 / take good care of : ~를 잘 돌보다 / take better care of : ~를 더 잘 돌보다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5
쉐도잉 https://youtu.be/pqN6vj9MD84
This is a Time-Turner, Harry.
이걸로 시간을 돌려 과거로 갈 수 있어, 해리.
*Time-Turner : 해리포터에 나오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목걸이
*turn : 돌리다, 바꾸다
McGonagall gave it to me first term.
맥고나걸 교수님이 1학기 때 나한테 주셨어.
*give - gave - given : 주다
*give something to someone = give someone something : ~에게 ~을 주다
*first term : 1학기, 첫학기
This is how I've been getting to my lessons all year.
그렇게 해서 내가 일년 내내 내 수업들을 다 들을 수 있었던거야.
*동시에 여러 수업에 다 들어갈 수 있었다는 의미입니다.
*how I've been ~ : 내가 ~해 온 방법, be동사의 보어가 되는 의문사절
*have been + 동사ing : 계속해서 ~해 왔다
*get to something : ~에 가다, 도착하다 / get to do something : ~할 수 있다, ~할 기회를 가지다
You mean we've gone back in time.
우리가 시간을 돌려서 왔다는 말이야?
*mean - meant - meant : 말하다, 의미하다
*go back in time : 시간을 돌려서 돌아가다, 과거로 돌아가다
*have + 과거분사 : 과거에 한 행동이 현재 상황에 영향을 줄 때
*have gone back : 과거에 돌아가서 현재 돌아온 상태이다
Dumbledore obviously wanted us to return to this moment.
덤블도어 교수님은 분명히 우리가 이 순간으로 돌아가는 걸 원하셨어.
*obviously : 명확히, 분명히
*want someone to + 동사원형 : 어떤 사람이 ~하기를 바라다, ~했으면 하다
*us : 동사나 전치사 뒤에 오는 we의 목적격 형태
*return to : ~로 돌아가다
*moment : 순간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6
쉐도잉 https://youtu.be/Etin5XOM6tw
You look so like your father. Except your eyes. You have...
넌 정말 네 아버지를 닮았구나. 네 눈만 빼고는 말이다. 네 눈은...
*look so like : 정말~처럼 보인다
*except : ~를 빼고, 제외하고
My mother's eyes.
우리 엄마 눈이죠.
It's cruel that l got to spend so much time with James and Lily, and you so little.
나는 제임스, 릴리와 함께 그렇게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넌 거의 함께하지도 못했던 건 가혹한 일이지.
*문장 앞에 접속사 that을 붙여서 그 문장을 명사처럼 쓸 수 있습니다. that이 이끄는 명사절은 주어자리에는 잘 쓰지 않고 대신 가주어 it으로 시작해서 말합니다.
*it : 가주어 / that l got to spend so much time with James and Lily, and you so little : 진주어
*cruel : 잔인한, 가혹한
*get to + 동사원형 : ~할 수 있게 되다, ~하게 되다
*so much + 셀 수 없는 명사 : 아주 많은 / so little + 셀 수 없는 명사 : 거의 없는
*spend time with someone : ~와 함께 시간을 보내다 / spend - spent - spent
But know this. The ones that love us never really leave us.
그래도 이건 알고 있거라.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절대 우리 곁을 진짜로 떠나지는 않는단다.
*know - knew - known : 알다, 알고있다
*the ones that love us : 우리를 사랑하는 사람들 / 주격 관계대명사 that은 생략할 수 없습니다.
ones : 사람들 / us : 우리를, 우리에게, 동사나 전치사 뒤에 오는 we의 목적격 형태
*never : 절대~ 아닌
*leave someone : ~곁을 떠나다, ~를 남겨두고 오다 / leave - left - left
And you can always find them in here.
넌 언제나 네 마음속에서 네 부모님을 만날 수 있을 거야.
*always : 항상, 언제나
*find - found - found : 찾다, 발견하다
*them : 그들을, 그들에게, 동사나 전치사 뒤에 오는 they의 목적격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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